티스토리 뷰

스릴러 액션 영화 투어리스트 정보

영화 투어리스트는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도시 베네치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액션과 로맨스가 합쳐진 영화입니다.

투어리스트는 소피 마르소 주연의 프랑스 영화 '안소니 짐머'(2005)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2010년 개봉했습니다.

스타급 캐스팅과 높은 제작 가치에도 불구하고, 개봉과 동시에 비평가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습니다. 어떤 이들은 이 영화의 세련된 비주얼과 매력적인 연기를 칭찬한 반면, 다른 이들은 난해한 줄거리와 서스펜스의 부족을 비판했습니다. 이 영화는 또한 1억 달러의 예산보다 적은 수입을 올리면서 박스 오피스에서 저조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아내를 잃고 마음의 상처를 달래기 위해 베니스행 기차에 오른 미국인 관광객 프랭크(조니뎁)는 신비롭고 매혹적인 여성 엘리제(안젤리나 졸리)를 만나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엘리제는 런던 수사기관의 눈의 피하기 위해 프랭크를 이용하고 프랭크는 아무것도 모른 채 런던 수사기관과 갱단에 쫓겨 도주하면서 사건에 얽히는 이야기입니다.

주요 등장인물

엘리제 클리프톤 워드(안젤리나 졸리): 엘리제는 비밀요원이지만 갱단의 자금줄을 쥐고 있던 알렉산더 피어스라는 범죄자의 애인입니다. 피어스가 사라지자 조직의 보스에게 협박당하고 경찰에게도 쫓기는 신비롭고 매력적인 여성입니다. 


프랭크 투펠로/알렉산더 피어스(조니 뎁):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마음을 달래기 위해 베니스행 기차에 탑승한 수학교사 프랭크는 첫눈에 엘리제에게 반합니다. 엘리제와 동행하면서 갱단과 경찰에 쫓기게 됩니다. 조니 뎁은 프랭크와 피어스를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재치와 매력으로 연기하여, 그들을 동정적이고 흥미로운 캐릭터로 만듭니다.


존 애치슨 경감(폴 베타니): 수년간 얼굴도 모르는 알렉산더 피어스를 추적해 온 형사입니다. 그는 엘리제가 피어스를 잡는 열쇠라고 확신하게 되고, 그녀를 밀착 감시합니다. 프랭크를 의심했지만 어리숙한 모습을 보고 의심을 거둡니다.


레지널드 쇼(스티븐 버코프): 알렉산더 피어스가 갱단의 자금을 관리하다 돈을 갖고 사라졌는데 그 갱단의 보스입니다.

알렉산더 피어스가 사라지자 엘리제를 잡아 피어스의 금고를 열게 만들려고 하는 잔인한 성격입니다. 버코프는 그 역할에 위협적인 존재감을 불어넣어 쇼를 엘리제와 프랭크의 강력한 적수로 만듭니다.


존스 경감(티모시 돌턴): 존스는 존 애치슨의 상사이며 엘리제가 속한 비밀요원팀의 수장입니다. 그리고 영화 마지막에는 엘리제를 자유롭게 놔줍니다. 그는 영화 내내 애치슨이 범인을 쫓는 것이 지나치지 않도록 하는 이성의 목소리 역할을 합니다. 돌턴은 영화의 우여곡절 속에서 존스를 꾸준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인물로 만들면서, 그 역할에 무게감을 가져옵니다.

투어리스트 줄거리

한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고 있는 엘리제. 하지만 누군가의 감시를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감시자들 모르게 그녀에게 편지 한 통이 배달됩니다. 그 편지를 읽은 그녀는 곧바로 베니스행 열차에 탑승합니다. 영국 정보국은 그녀가 연인이자 레지널드 쇼라는 갱스터로부터 수백만 달러를 훔친 악명 높은 범죄자인 알렉산더 피어스와 접촉하고 있다고 의심하고 있습니다. 영국 경찰은 수년 동안 피어스를 찾아다녔지만, 피어스는 성형수술을 받고 외모를 바꾸면서 도피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베니스로 가는 기차를 타서 피어스와 닮은 누군가를 찾아 경찰의 추적에 혼란을 주라고 지시합니다. 엘리스는 동의하고 기차에 탑승하여 미국인 수학 선생님인 프랭크 만납니다. 프랭크는 엘리제의 아름다움과 매력에 사로잡히고, 그들은 대화를 시작합니다. 엘리제는 처음에 프랭크가 스파이이거나 그녀를 죽이기 위해 보낸 암살자일지도 모른다고 의심하면서 그를 경계하지만, 그녀는 곧 그가 그저 순수한 관광객이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녀는 그를 베니스의 다니엘리 호텔에 초대하여 함께 머물게 하고, 그곳에서 그들은 함께 낭만적인 저녁을 즐깁니다. 즐거운 하루를 보낸 다음 날, 프랭크는 호텔에서 홀로 눈을 뜹니다. 그리고 이유도 모른 채 정체불명의 남자들에게 쫓기게 되고 그를 엘리제가 구해줍니다.
엘리제는 프랭크가 그녀와의 관계 때문에 위험에 처해 있다며 베니스를 떠나 미국으로 돌아가라고 권하지만, 프랭크는 남아서 그녀를 돕기로 결심합니다. 사실 그녀는 인터폴의 비밀요원이었습니다. 수사 중 알렉산더와 사랑에 빠졌지만 인터폴에 알렉산더를 넘기기로 하고 파티장에서 작전을 수행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프랭크가 나타나 작전은 실패하고 프랭크는 인터폴에 잡혀갑니다. 알렉산더를 찾던 엘리제는 돈을 사기당한 갱단에 잡혀가고 금고의 위치와 비밀번호를 알아내려는 갱단의 보스 쇼에게 협박을 당합니다. 엘리제가 죽을 수 있는 급박한 상황이지만 이를 지켜보고 있던 인터폴은 알렉산더가 나타나기만을 기다립니다. 하지만 인터폴과 같이 이를 지켜보던 프랭크가 엘리제를 구하러 그녀에게 향합니다. 인터폴은 엘리제와 프랭크를 구하기 위해 갱단 보스와 조직원들을 사살합니다. 그사이 프랭크는 엘리제와 함께 금고를 열고 사라집니다. 이 영화는 프랭크가 알렉산더 피어스였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마지막 반전으로 끝납니다.

반응형
공지사항